마음봄

MINDSPRING

마음봄 소개

“여러분은 스스로의 마음에 대해 얼마나 잘 알고 계십니까?”

이 질문에서 시작된 정신건강예방교육 ‘마음 봄’은 바쁜 하루에 떠밀려 내 마음을 돌아볼 시간조차 가지기 어려웠던 나 자신을 위해 만들어졌습니다.

‘마음 봄’이란 내 ‘마음’에 봄이 온 상태, 즉 내 마음이 건강한 상태를 의미합니다.

‘마음’에 상처가 생겼을 때 방치하거나 회피하게 된다면 마음의 문제가 발생할 가능성이 높아집니다. 따라서 내 ‘마음’에 스크래치가 생겼을 때, 상처로 깊어지지 않기 위해서는 내 스스로 내 마음이 현재 어떤 상태인지 아는 것이 매우 중요합니다.

정신건강예방교육 ‘마음 봄’은 이런 내 ‘마음’을 들여다보는 시간을 가짐으로써 스스로의 ‘마음’에 대한 이해도를 높여 마음에 변화가 찾아왔을 때 보다 민감하게 대처하는 것을 돕기 위한 시간입니다. 

따라서 ‘마음 봄’은 누군가의 특정한 이야기가 아닙니다. 바로 나의 정신건강이야기입니다.

내 마음의 봄을 위한, ‘마음 봄’ 이야기. 지금 만나보실 준비 되셨나요?

마음 봄 활용방법

‘마음 봄’을 두 가지 방법으로 활용해보세요.

  1. No.1 ‘마음 봄’ 이야기에 귀 기울이기

    ‘마음 봄’ 이야기는 마음이 우리에게 어떤 메시지를 보내는지 담아내고 있습니다.
    ‘마음 봄 감정시리즈(우울/불안/분노)’는 마음이 경험하는 다양한 감정에 대해 소개합니다.
    ‘마음 봄’ 이야기를 읽은 후 평소 관심이 있었던 감정에 대해 살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.

  2. No.2 활동을 통해 ‘마음 봄’에 가까워지기

    ‘마음 봄’이 들려주는 이야기는, 그 누구도 아닌 우리 마음의 이야기랍니다.
    ‘마음 봄’을 통해 나의 마음과 어렵지 않게 마주할 수 있도록 워크북을 준비했습니다.
    언제든 아래의 워크북을 인쇄하여 적극적으로 활용해보세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