마음봄

MINDSPRING

마음 봄 활용방법

‘마음 봄’을 두 가지 방법으로 활용해보세요.

  1. No.1 ‘마음 봄’ 이야기에 귀 기울이기

    ‘마음 봄‘ 이야기는 마음이 우리에게 어떤 메시지를 보내는지 담고 있으며 우울/불안/분노의 감정시리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    ‘마음 봄‘ 소책자와 우울/불안/분노 감정 시리즈를 하나의 책으로 묶은 통합본도 발간되었습니다. ★ 통합본 보러가기 (클릭)
    ‘마음 봄‘ 이야기를 읽은 후, 평소 관심이 있었던 감정에 대해 살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.

  2. No.2 활동을 통해 ‘마음 봄’에 가까워지기

    ‘마음 봄’이 들려주는 이야기는, 그 누구도 아닌 우리 마음의 이야기랍니다.
    ‘마음 봄’을 통해 나의 마음과 어렵지 않게 마주할 수 있도록 워크북을 준비했습니다.
    언제든 아래의 워크북을 인쇄하여 적극적으로 활용해보세요. 

  3. No.3 ‘마음 봄 365키트’를 통해 마음 봄을 실천하기

    마음 봄 365키트는 내 마음의 봄을 위한 실천전략 ‘마.음.보.다’를 바탕으로 제작된 자가관리 키트입니다.
    마음 봄 교육 또는 마음터치 프로그램을 이수한 분들에게 제공됩니다.

    ‘마.음.보.다’의 4가지 실천전략 !

    ‘마.음.보.다’의 4가지 실천전략 !
    실천전략 키트 소개
    마음, 집중해보다 ① 마음 티 따뜻한 차를 마시며 신체를 편안하게 이완시켜 온전히 나의 신체에 집중해보세요.
    마음, 떠올려보다 ② 마음노트 마음노트를 작성하며 일상생활 속 다양한 감정을 만나보세요.
    마음, 들여다보다 ③ 마음 볼 내 마음 속, 불편한 생각을 떠올려 마음 볼에 이름을 붙이고, 마음 볼은 나에게 어떤 이야기를 건네는지 귀 기울여보세요.
    마음, 다독여보다 ④ 마음 메세지 지금 이 순간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나를 위하여 응원의 메세지를 적어보세요.